메뉴 닫기

갱년기예방 40,50대 중년여성을 대상으로

갱년기 증상에 대한 올바른 갱년기예방법과 자가 건강관리법 교육을 통해 시민건강을 증진시키고자 이번 건강교실을 마련했다.

중년 여성의 갱년기 예방을 위해 국가가 나선다. 우선 지방이 많은 식품과 과식은 피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게 좋다.

여성 갱년기예방과 치료

갱년기예방

군포시보건소는 중년 이후 삶의 질에 있어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는 갱년기예방 교실을 마련했다.

인천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는 오는 9월1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중·노년 여성을 대상으로 여성의 갱년기예방을 위한 ‘여성건강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시내 거주 40~50대 중년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갱년기예방과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한 한의약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갱년기에는 스트레스와 히스테리로 인한 추가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갱년기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 건강식품을 이용하거나 심리상담을 통해 갱년기예방을 할 수 있다.

 

석류 효능부작용먹는 법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인 석류는 갱년기예방과 갱년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중년 이후 삶의 질에 있어서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는 갱년기 증상에 대한 올바른 예방법과 자가 건강관리법 교육을 통해 시민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이번 건강교실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여성 갱년기예방하려면 우선 일상이나 직장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취미나 생활습관을 만드는 것이 좋다.

시 보건소는 중년 이후 삶의 질에 있어서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는 갱년기 증상에 대한 올바른 예방법과 자가 건강관리법 교육을 통해 시민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이번 건강교실을 마련했다.

 

비타민B 복합체의 구성성분인 미오-이노시톨을 섭취하는 것도 갱년기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미추홀구 미추홀구 숭의보건소에서는 중.노년 여성을 대상으로 갱년기 증상 예방을 위한 ‘여성건강강좌’를 운영한다.

갱년기에 접어든 중년 여성분들을 위한 대표적인 한방약재로 사용되고 있고 있으며, 경년기 칡즙 섭취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골다공증에좋은음식으로도 불리고 있다.

둘째, 갱년기에 발생하는 합병증 예방을 위해 석류추출물과 함께 함유된 주원료를 확인해야 한다.

홍성군보건소는 보건복지부 주관 2018년 한의약 시범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갱년기예방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여성갱년기를 예방하려면 무엇보다 몸에 좋은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

석류는 감기 예방, 여성 갱년기 장애 예방에 탁월한 과일로 알려져 있다.

세종시가 갱년기예방과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해 시내 거주 40,50대 중년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관련 기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