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골다공증원인

골다공증원인 증상은? A. 골다공증은 뼈가 약해져 쉽게 부러지는 질환이다. 골다공증, 원인과 증상은 무엇인가요?

A. 골다공증은 뼈가 약해져 쉽게 부러지는 질환입니다. 여성의 골다공증원인 중 하나는 여성호르몬의 감소다.

국내 50대 이상 중장년층 ‘골다공증 주의보’.원인과 예방법은? / YTN

골다공증원인

폐경기 여성에게 발생한 골절 부상의 대표적인 원인은 골감소증, 골다공증입니다.

여성의 골다공증원인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여성호르몬의 감소다. 모두 깜짝 놀랐죠.”

여성은 폐경이 주요 원인 골다공증은 말 그대로 뼛속에 구멍이 뚫린 것처럼 뼈가 약해져 쉽게 골절이 되는 질환을 의미한다.

◇폐경 직전, 직후에는 약물치료 효과적 여성의 골다공증원인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여성호르몬의 감소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 4년 사이 10~20대 골다공증 환자는 약 10%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중요한 원인은 연령 증가에 따른 호르몬 변화와 칼슘·비타민 대사 저하, 운동부족 등이다.

 

보통 낙상이나 교통사고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중년 이후 척추압박골절의 주요 원인은 골다공증이다.

골다공증의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요인, 동반 질환, 조기 폐경, 스테로이드 등과 같은 약제, 흡연, 음주 등이 있다. 이는 결국 골다공증원인이 된다.

또한 몸의 갑작스러운 변화로 인한 이석증 원인으로는 외상 만성피로, 면역저하, 중이염 등의 원인이 있다. 골다공증의 원인은 여성의 경우 폐경기 후 여성 호르몬 결핍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폐경 직전, 직후에는 약물치료가 효과적 여성의 골다공증원인 가운데 여성호르몬의 감소는 빼놓을 수 없는 요인이다.

골다공증의 발병 원인은 유전적 요인, 노화, 햇빛 노출 부족에 따른 비타민 D의 결핍 등 다양하다.

이 밖에도 유전적인 요인과 약제스테로이드, 류마티스관절염, 흡연과 음주 등이 골다공증을 증가시키는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골다공증은 그 자체만으로는 거의 증상이 없어 확인이 어려워 뼈가 부러져 발견되는 경우가 흔히 발생한다.

골절상의 주요 원인 골다공증 본격적으로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가을철에 접어 들면 골절상으로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 또한 늘어난다.

가장 중요한 원인은 연령 증가에 따른 호르몬 변화와 칼슘·비타민 대사 저하, 운동부족 등입니다.

관련 기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