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과민성방광치료제

과민성 방광질환 원인 규명.새 치료제 개발 기대 / YTN 사이언스

과민성방광치료제

코아팜바이오와 한미약품은 과민성방광치료제 ‘베시케어솔리페나신, 아스텔라스’의 염변경 약물을 2017년 7월 13일 물질특허 만료 이전에 출시해 시장 선점에 성공했다. 명문제약대표 박춘식이 과민성방광치료제 ‘솔리케어정 5ㆍ10mg'<사진>을 16일 출시했다. 지난해 177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과민성 방광 치료제의 부작용인 입 마름을 완화하는 목적으로 개발됐다. 아스텔라스 파마社는 자사의 경구용 과민성 방광 치료제 ‘미르베트릭’ 미라베그론의 적응증 추가 건에 대한 FDA의 심사절차가 스타트라인을 출발했다고 12일 공표했다. ] 동아에스티의 과민성방광치료제 ‘DA-8010’가 2b상 임상시험에 진입했다.

명문제약주식회사대표 박춘식는 솔리페나신숙신산염을 주성분으로 한 과민성방광치료제인‘솔리케어정 5mg 및 10mg’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과민성 방광 질환의 원인이 확인됨에 따라 기존 약물들을 이용한 신규 치료제 개발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현재 개발 중인 과민성방광치료제 DA-8010는 유럽에서 임상 1상을 완료했으며, 당뇨병치료제 DA-1241은 미국 임상 1상을 완료했습니다. 김건화 KBSI 팀장은 “기존 약물을 이용한 치료 가능성을 확인해 과민성 방광질환 신규 치료제 개발로 연구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계점을 극복하거나 새로운 치료제 개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단백질체학 분야 전문지 ‘분자세포프로테오믹스 and Cellular Proteomics’ 지 온라인판에 지난 달 1일자로 게재됐다. 명문제약주식회사대표이사 박춘식는 16일 솔리페나신숙신산염을 주성분으로 한 과민성방광치료제 ‘솔리케어정 5mg 및 10mg’을 출시했다.

과민성방광증 치료제 솔리페나신 성분도 첫 ‘구강붕해필름’ 제형이 등장했다. 최근 약 50억원을 연구개발에 투자해 과민성 방광치료제를 개발했다. 과민성방광 치료제인 항콜린제는입마름이나 변비 등의 부작용이 있으며 약을 중단할 경우 증상이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부작용에도 불구하고 항콜린제 약품의 글로벌 시장규모는 36억 달러로 과민성 방광 질환 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높아 이번 연구를 통해 기존의 한계를 극복한 새로운 치료제 탄생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현재까지 보톡스는 편두통 외에 경부근긴장이상증 년, 겨드랑이 다한증 년, 과민성 방광치료제 년 등 사용을 FDA로 부터 승인 받았다.

관련 기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