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부부대화

결혼 7년차 부부 대화

부부대화

포천시 군내면면장 이병현은 2016년부터 3년여 간 지속되던 직두리부부송 진입도로 관련 주민간의 갈등민원을 대화로 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해의 기술과 표현의 기술, 토의 기술, 코칭 기술, 문제 해결 기술 등 10가지 대화기술을 배우고 익힘으로써 부부 및 자녀, 타인과 관계 향상을 돕고 소통을 증진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마고 부부치료의 핵심인 이마고3단계 대화법은 부부 서로간의 대화뿐 만아니라 가정에서 자녀 교육은 물론 교회에서 셀이나 구역 리더들이 소그룹을 인도하고 돌보는데도 탁월한 상담도구가 될 수 있다.

이후 두 사람은 시부모님과의 합가를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만족도 조사 결과 부부 건강 대화법, 노후 예방 건강체조, 한방크림 만들기 프로그램의 순위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받았다.

젊은 부부들 대화는 탁구공처럼 이리 튀고, 저리 튀기를 반복했다. 먼저 부부간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봐라." 아울러 남편들의 상사들에게도 이런 말을 전하고 싶다. 올해 추석은 배송 일찍 끝나고 출발하자고." "혜정이는 이번 추석에 예비사위 집에 먼저 간다던데…" 도란도란 부부의 대화가 끊이지 않았다.

FGI 결과 역시 부부 간 대화를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갈등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해결법이라고 답했다. 이해의 기술, 표현의 기술, 토의 기술, 코칭 기술, 문제 해결 기술 등 10가지 대화기술을 배우고 익힘으로써 부부 및 자녀와는 물론 타인과의 관계 향상과 소통 증진을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강성연은 3인칭대화법 장점에 대해 "3인칭대화법을 사용하면 부부싸움이 격렬해지지 않는다"며 ‘강심장’ MC인 신동엽과 이동욱에게 3인칭대화법을 권장했다. 이날 저녁 식사로 소고기를 구워먹으며, 부부는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Harley Jr.는 부부대화를 위한 12가지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후 문재인 대통령 부부가 도착하자 밝은 표정으로 인사하고 대화를 나눴다. 강성연은 3인칭대화법 장점에 대해 "3인칭대화법을 사용하면 부부싸움이 격렬해지지 않는다"며 ‘강심장’ MC인 신동엽과 이동욱에게 3인칭대화법을 권장했다.

서유정은 "1년의 우여곡절이 많았다"면서 지난 시간을 회상했다.

관련 기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