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성병예방

키스로 감염되는 성병의 종류들

성병예방

  그런데 MG에 감염됐다고 꼭 증상이 나타나는 건 아니다. 전문가들은 성병 예방을 위해 피임 기구를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등 성병의 전파 및 감염 예방에 소홀하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인간은 언제나 더 좋은 것을 바란다. 성병을 예방하고 일찍 발견하려면 성기에 분비물이 있는지, 또는 물집이나 궤양이 있는지 자주 관찰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콘돔은 경구 피임약보다 피임률이 떨어지는 편이나, 아무리 낮아도 80퍼센트 이상의 피임 효과가 있으며, 예나 지금이나 성병 예방엔 최고다. 일반적으로 증상이 없는 만큼 잠복기가 길어 뒤늦게 발견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 콘돔만 믿고 있다가는 큰코 다칠 수 있다.

사용하면 예방할 수 있다. 한편 최근 가주 전역과 미 전국적으로 선천매독의 감염건수가 증가하고 있지만 샌디에이고 카운티는 별다른 변동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제는 성병 감염 예방 교육이 부족한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국내 중학생의 50% 이상, 서울ㆍ강원 지역 고등학생의 40% 이상은 성병 감염 예방 교육을 받지 못한 것으로 한 연구에서 확인됐다. 여기까지는 그나마 상식들이 있지만, 성병을 미리 예방하는 노력에 무관심한 사람들도 많다. 보다 안전하고 기분 좋은 관계를 지속하는 것은 앞으로 있을 인생에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대표적 성병 예방법은 ‘성병에 감염되지 않은 한 명의 파트너와 성관계하기’다. 콘돔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는 응답도 15%에 달했다. 콘돔은 성병 예방에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절대 완전한 예방법은 될 수 없으므로 관계 전후에 예방에 필요한 조치를 충분히 강구해야 한다.

루쎄여성의원 이혜경 원장은 "가장 좋은 치료는 예방으로 평소 정기적인 성병 검사를 통해 발병을 사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로앤산부인과 잠실점 권혜성 원장은 "여성성병은 여성의 신체 구조 특징 때문에 외형적으로 발견하기가 어렵다.

관련 기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