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질이완

질이 이완되는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질이완

질이완은 분만 중에 질괄약근골반저근이 손상되어 발생한다. 인한 질이완으로 말 못 할 고민을 하는 여성들이 많다. 임신, 출산 후 방광근육, 골반근육이 약해지면서 요실금 증상을 겪는 이들이 있다.

건강한 여성의 질압은 평균 20~30mmHg 정도를 유지하나, 질이완이 생기면 10mmHg 이하로 질압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성적인 만족도가 낮은 여성들과 출산 후 질이완으로 인해 고생하는 젊은 여성들 등 다양한 분들이 여성성형수술을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혼여성들에게도 기혼여성 못지 않게 질성형을 추천하는데, 미혼여성이라도 질건조증, 질방귀, 요실금 증상 등이 있다면 질이완증을 의심해봐야한다.

요즘 미혼여성 및 중년여성들은 출산 및 노화로 인해, 질건조증, 이완된 질로 요실금, 불감증, 만성질염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고 한다. 고민 끝에 병원을 찾게 되었으며 진단 결과 질이완 판정을 받았다고 한다.

경우 질이완이 심하거나 요실금으로 인해 부부관계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지장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질이완, 질건조증이 이를 설명할 수 있다. 또한 직경도 중요하지만 질압이 약하면 수축되는 힘이 없기 때문에 질이완이 생길 수 있다.

성형을 하기 전에 질압 측정, 영상 진단을 통해 질 이완정도와 골반근육 손상정도를 알아보아야 한다. 따라서 질 이완으로 인한 만성 성감 저하 등의 불편도 이미 겪고 있거나, 후속 증상으로 곧 따라올 수 있는 것이다. 이에 C씨는 자신의 질, 골반 건강을 위해 이쁜이수술로 불리는 질성형을 받기로 결정했다.

우선 선천적 질이완이나 출산 후 후천적 질이완 모두 여성의 해부학적 안전성을 고려한 질타이트닝 수술이 되어야 한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 반복적인 부부생활, 노화 등으로 인해 탄력이 떨어지면서 질이완 등 질이 처지는 변화를 겪기 마련이다. 요즘 질이완 이나 소음순비대증 및 비대칭 등의 문제로 여성들이 질염이나 요실금, 질건조증, 골반장기탈출증 등의 여성질환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많은 여성들이 나이기 들수록 얼굴의 주름살뿐 아니라 외음부에도 노화가 찾아옴을 느낀다고 한다. 3차원입체질성형이 질이완과 골반근육손상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수술방법으로 알려졌다.

관련 기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