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폐경 후 여성에서 호르몬 치료

미 국립보건원 연구 여성호르몬 요법은 폐경 직후 시작해 최장 7년까지 시술받으면 안전합니다. 우선 외모에 관한 관심이 남성보다 여성이 훨씬 강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성 호르몬 치료에 관한 잘못된 상식으로 인해 의학적 치료로서의 인식 개선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남편은 여성호르몬 치료를 받아보라고 권했지만, “유방암 위험이 높아진다”는 말을 들었던 박씨는 선뜻 결심하지 못했습니다. 만 69세의 이 여성은 지난 15년간 지속적으로 여성호르몬치료에스트로겐+프로게스틴를 받아 왔습니다.
0 0 입력 18 09:30 폐경 여성이 가장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여성호르몬 치료를 받을 것인가’입니다. 건강정보 건강강좌 제목 여성 호르몬 치료에 관한 궁금증 5가지 여성을 여성스럽게 하는 것은 ‘여성 호르몬’ 때문입니다. 사진: 픽사베이 갱년기 하면 여성들만 오는 것만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 여성호르몬제를 복용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 이 호르몬제를 과다 복용할 경우 자궁암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튀어나온 혈관 없어도 하지정맥류 발병 가능… 호르몬 변화 겪는 여성은 요주의 하지정맥류는 정맥 내 판막 이상으로 혈액이 다리 쪽으로 역류하는 질환입니다. 윤병규, 배종면 교수 연구팀은 초기 폐경 여성에 관한 폐경 호르몬 치료 효과를 장기간 추적하여 밝힌 임상시험 4개를 토대로 전체 사망률에 관한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연구팀은 초기 폐경 여성에 관한 호르몬 치료의 효과를 장기간 추적해 밝힌 임상시험 4개를 토대로 전체 사망률을 조사했습니다.
폐경 초기 여성에게 호르몬 치료를 하면 사망률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근종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 폐경초기 여성에서 호르몬 치료폐경호르몬요법는 전체 사망률을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공하는 자료에 따르면, 2017년 한해 탈모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은 여성환자 중 40대. 갱년기탈모는 여성호르몬 감소가 주원인입니다. 흔히 에스트로겐을 활용한 국소치료 및 경구 복용법이 활용되는데, 여기에 여성호르몬 대사에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을 함께 시도합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석류에는 여성 호르몬이 많이 있으면서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엘라그산’이 풍부해 여성 호르몬을 보충하고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좋습니다.
삼성서울병원·제주의대 연구팀, 임상 논문 4편 분석결과 60세 미만의 폐경 초기 여성들은 호르몬 치료를 하는 게 하지 않는 것보다 전체 사망률 감소 측면에서 효과가 크다는 연구결과가 제시됐다.

 

관련 기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